나누리병원 유튜브 - 나닥TV
닫기
주안나누리병원
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병원바로가기 나누리소개


두통/어지럼증 내과/예방접종Right

나누리병원 뇌신경센터에서는 뇌와 척수를 포함하는 중추신경계와 뇌신경, 말초신경 그리고 근육을 포함하는 말초신경계에서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예방적 의료서비스를 펼칩니다. 신경과 전문의가 신경과 질환에 대한 검사 및 진단을 내리고 내과적으로 치료합니다. 척추센터와 유기적인 협진을 바탕으로 완벽한 토탈케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두통

두통의 원인은 세부적으로 따지면 300가지가 넘지만 뇌에 큰 이상이 없는 ‘일차성 두통’이 대부분입니다. 목디스크 등으로 인한 ‘경추성 두통’, 뇌질환으로 인한 ‘이차성 두통’은 정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MRI 를 통해 두통의 원인을 분석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경추성 두통은 척추센터와 연계해 신경차단술, 근막통증 유발점 주사치료 등으로 두통의 근본적인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뇌질환을 의심할 만한 두통 증상

  ■  갑자기 벼락을 맞은 듯한 극심한 두통
  ■  두통과 함께 열이 심하게 나거나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릴 때
  ■  수면 중 또는 깨었을 때 발생하는 두통
  ■  기침이나 배변, 부부관계 후 심해지는 두통
  ■  2주 이상 지속되는 두통 (50세 이상)
  ■  암 치료 중 새롭게 나타나는 두통
  ■  갑자기 눈 주위 혹은 턱에 통증이 발생할 때

어지럼증

어지럼증은 두통과 더불어 가장 많은 환자분들이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어지럼증은 휴식을 취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좋아지지만 간혹 어지럼증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어 발생한다면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MRI를 통해 어지럼증의 원인을 밝혀내고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뇌질환을 의심할 만한 어지럼증 증상

  ■  어지럼증으로 앉거나 걸을 때 균형잡기가 어려울 때
  ■  두통을 동반하며, 귀에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때
  ■  48시간 이상 어지럼증이 지속될 때
  ■  뇌졸중(중풍) 또는 심장부정맥(심방세동) 병력이 있는 경우
  ■  65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흡연, 심장병 중 3가지 이상 해당하는 경우

손발저림

손발저림의 대부분은 말초신경의 문제로 발생합니다. 손만 저린 경우 국소적인 말초신경병 때문에 발생하는 손목굴증후군(손목터널증후군)이 대표적이며 발과 손이 저린다면 다른 원인인 경우가 많아 정밀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MRI, 근전도 검사를 통해 손발저림의 원인을 밝혀내고 척추,관절센터와의 협진을 통해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근전도 검사

근전도 검사 바로가기 >>

치매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사람이 뇌의 각종 질환으로 인해 인지기능을 상실하게 되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장애가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보이는 이상행동에는 망상, 환각, 감정기복, 우울감, 충동적인 행동, 비정상적인 운동행동, 식습관의 변화 등이 있습니다.

진단 및 치료

MRI, 선별검사(MMSE,CDR,등),인지기능검사 등을 통해 치매여부를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